1회용컵 없는 날 인증, 럭키백 행운에 도전해요
매월 10일 1회용컵 없는 날 다회용컵 사용 응원
10일 개인컵 주문 사진 인증 추첨 럭키백 등 선물
지난해 다회용컵 사용 808만 건 17년 380만명보다 2배

스타벅스의 1회용컵 없는 날 올해도 쭈욱

김영민 기자 | news@ecoday.kr | 입력 2019-01-11 08: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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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스타벅스가 작년 한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던 스타벅스의 '1회용컵 없는 날'을 올해도 이어나간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10일 새해 첫 ‘일회용컵 없는 날’을 맞아 개인 다회용컵을 사용해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19 스타벅스 럭키백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의 11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은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매월 10일에 1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기해년 첫 '1회용컵 없는 날'인 1월 10일은 개인컵을 지참해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 텀블러 등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인증하는 사진을 찍고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새해 행운을 담은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2019년 새해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19명에게는 2019 스타벅스 럭키백(단, 영수증 무료 음료 쿠폰 제외)을 증정하고 20명에게는 신년 텀블러, 200명에게는 e-gift 음료권을 증정한다.


스타벅스에서 음료 주문 시 다회용컵 사용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1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실시 전인 지난해 3월 약 33만 4000회의 다회용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된 혜택 횟수가 그 해 12월에는 3배 이상인 약 117만회까지 늘어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2018년 한해에만 다회용컵 사용 혜택 제공 횟수가 808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7년 380만건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스타벅스는 다회용컵 사용 장려를 위해 '1회용컵 없는 날' 고객 참여 캠페인 전개, '에코 보너스 스타' 혜택 신규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 이어오고있다.


에코 보너스 스타는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고 1회용컵 사용을 줄이고자 지난해 11월에 도입된 새로운 개인컵 리워드 혜택으로, 개인 컵을 이용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은 기존의 300원 할인 혹은 에코별 1개 적립 중 선택해 원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에코 보너스 스타 도입 전후 한달 간을 비교해 보면 개인 컵 사용 고객의 2/3에 해당하는 80만명의 고객이 별 적립을 선택하며 개인 컵 사용이 약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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