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체결
커머스포털 11번가 전략적 제휴 온라인 매출 활성화
샘표 브랜드 및 제품 활용 차별화 콘텐츠 선보일 계획
배송 경쟁력 강화 등 고객 만족도 제고, 신성장 기대

샘표제품, "총알배송, 더 생생하게 만나요"

유혜리 기자 | news@ecoday.kr | 입력 2021-03-31 11:3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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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0일전략적 비즈니스 플랜(JBP) 협약을 체결한 샘표 영업본부 이광옥 부장(좌)과 11번가 서법군마트 담당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30일 샘표 본사에서 이광옥 샘표영업본부 부장과 서법군 11번가 마트 담당 등이 참석해 JBP(JointBusiness Planning) 협약식을 가졌다. 11번가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해부터 각 카테고리의 우수 브랜드사와 전략적으로 협업해왔다.

샘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맛의 핵심인 간장, 된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기반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통해 요리가 쉽고 재밌어지는 샘표 제품들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 ▲온라인 벤더 유니토아와 함께 오늘 발송 품목 확대 배송 경쟁력 강화 ▲매월 11번가 브랜드 워너비 참여로 전략적 행사 진행 등이 있다.

샘표는 75년동안 축적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우리맛 연구 노하우가 담긴 제품들을 선보이며 식품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요리가 즐거워지고, 우리의 밥상이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해지는 요리에센스 연두, 쓱쓱싹싹 밥도둑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온라인 마켓에서 뜨거운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샘표 온라인팀 관계자는 "지난해 11번가를 통한 매출이 전년 대비 약 90% 가까이 증가하는 등 온라인 판매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기에, 온라인주요 플랫폼 중 하나인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어 온라인 성장을 이끌고자 한다."며 "샘표의 뛰어난 장류를 기반으로 한 우수한 제품력과 11번가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가 좋은 시너지를 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양사의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기를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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