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1회용품 사용줄이기 '친환경 다짐 챌린지'
코로나19로 1회용품 증가 추세 다회용품 사용 공유
10월 20일까지 본인 인스타그램 친환경 생활 인증
최종 선정 200명 에코백과 다회용 유리머그잔 증정 "이제는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시대"
- 유혜리 기자 | news@ecoday.kr | 입력 2020-10-12 07:58:58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 20일까지 환경재단과 함께 SNS를 통해 일상에서 다회용품 사용 실천을 공유하는 친환경 다짐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친환경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해 1회용품 사용이 증가할 수 있는 집과 매장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면 환경재단 인스타그램(@koreagreenfund)을 팔로우한 후 스타벅스 제품을 활용한 친환경 생활 모습을 담은 사진과 함께 나의 환경 다짐을 작성하고, #그리너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친환경다짐챌린지 3개의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공개상태로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을 선정, 스타벅스 에코백과 다회용 유리머그잔을 1개씩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홈페이지(https://gogreenerlif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스타벅스는 환경재단과 함께 올 4월에 1회용품을 환경적 가치가 높은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00건이 넘는 응모를 통해 기발하고 다양한 새활용 아이디어가 공유돼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대안을 소개했다.
스타벅스 코리아 유튜브 스벅TV에서도 스타벅스 그리너 캠페인 (https://youtu.be/KC40ec4g_OY)의다양한 사례를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헤드라인HEAD LINE
포토뉴스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