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CVVT, 1.4 터보 GDI 등 미국 시장 소비자 취향 겨냥 라인업
투싼NFL 등 쇼카 2대 비롯 승용ㆍRV 13대, 환경차 2대 총 17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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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데일리 최진경 기자] 현대차가 플루이딕 스컬프쳐 2.0 반영 '글로벌 신규 커먼부스'를 통해 미국인들에게 기술력과 디자인, 성능까지 겸비한 신형 아반떼를 현지에서 첫 공개했다.
현대자동차(주)는 18일(현지시각) LA 컨벤션 센터(LA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15 LA 오토쇼(2015 Los Angeles Auto Show)에서 ‘신형 아반떼 (현지명 : 올 뉴 2017 엘란트라)’를 북미시장에서 첫 선을 보였다.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를 2016년 1월부터 미국 현지 판매를 시작해 세계 각국의 자동차 회사가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는 컴팩트카(Compact Car – 준중형차) 시장에서 6세대 동안 이어진 현대자동차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고히 할 방침이다.
현대차 미국법인 데이브 주코브스키(Dave Zuchowski) 사장은 “글로벌 판매 천만대를 돌파한 현대자동차의 대표차종 아반떼의 6세대 모델을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며 “다양한 차종이 열띤 경쟁을 펼치고 있는 미국 컴팩트카 시장에서 6세대 아반떼의 경쟁력은 더욱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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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모터쇼를 통해 북미시장에 첫 선을 보인 ‘신형 아반떼’는 지난 9월 국내에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6세대 아반떼(AD) 모델로 미국 앨라배마 공장과 한국 울산 공장에서 생산해 내년 1월부터 미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신형 아반떼’의 외관 디자인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Fluidic Sculpture) 2.0을 적용해 ▲강인하고 웅장한 이미지 육각형 모양의 대형 헥사고날 그릴 적용한 전면부 ▲독창적인 선과 균형잡힌 비례 통해 날렵함 강조한 측면부 ▲수평적 구성과 볼륨감 조화 이뤄 안정감 극대화 후면부를 통해 역동적이면서도 품격을 갖춘 고급 준중형 세단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현대차의 제품개발 철학인 ‘기본기 혁신’을 중점에 두고, ▲역동적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과 운전자 편의 극대화 인간공학적 실내 디자인 ▲동력성능, 안전성, 승차감 및 핸들링, 정숙성, 내구성 등 5대 기본성능 강화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 및 편의사양 적용 등을 통해 미래 차량개발의 방향성을 완벽히 구현해 북미 시장의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맞출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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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북미시장 특성에 맞춰 ▲2.0 CVVT 엔진과 6단 변속기(자동/수동) ▲1.4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 등 2가지 라인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2015 LA 오토쇼에서 현대차는 전시장에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토대로 한 대형 직선 구조물 ▲현대차를 대표하는 헥사고날 그릴을 상징하는 마름모꼴 대형 LED 스크린 ▲관람객의 유입 및 동선 그리고 조망을 최대한으로 고려한 구조 등을 적용된 ‘글로벌 신규 커먼부스’를 북미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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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국 프로 풋볼 리그(NFL, National Football League)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 기념 제작한 투싼 NFL 모델 전시한 스포츠존 ▲현대차 디자인 철학 및 사회공헌 활동 등 담은 작품 전시한 브랜드 갤러리 ▲제네시스와 에쿠스 등 고급 라인업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존 등의 다양한 테마의 전시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2015 LA 오토쇼가 진행되는 LA 컨벤션 센터 로비에 지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의 방향성 공개와 함께 선보인 차세대 고성능 차량의 개발 잠재력을 보여주는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N 2025 Vision Gran Turismo) 쇼카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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