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체리 라이프 사이클 표현 석촌호수점
신규 미디어 아트 운영 더춘천의암호R점
전통 한옥, 밤바다 풍경 속 커피 어우림
이번 주말 스타벅스 어디로 가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긴 추석 연휴의 마무리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주말 커피 한 잔과 함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매장들을 소개한다.
지난달 28일 리뉴얼 오픈한 '석촌호수점'은 석촌호수 카페거리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과 지상 1~3층 쾌적한 공간을 자랑한다. 씨앗에서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석촌호수의 사계절 변화와 함께 즐긴다는 콘셉트로, 발아부터 수확까지 각 단계의 생애주기별 콘셉트 컬러가 매장 전반에 걸쳐 디자인됐다.
매장을 들어서면 토양을 나타내는 흙빛 타일 인테리어가 적용된 1층 공간이 고객을 차분하게 맞이하고, 아이보리와 화이트 톤 두 개의 구역으로 나뉜 2층의 각 공간은 씨뿌리기와 꽃피우는 순간을 표현했다. 한 층을 올라가면 꽃이 무르익어가는 여정을 그린 아트웍과 커피 수확의 순간을 연상시키는 모자이크 타일 아트웍이 수확의 기쁨을 나타내며 커피 여정을 마무리 짓는다.
스타벅스는 새롭게 재단장한 석촌호수점에 방문하는 관광객, 인근 거주민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매장에서 칵테일을 판매한다.
강원도 춘천의 대표 매장으로 자리매김한 '더춘천의암호R점'은 매장 내외부에 마련된 좌석에서 탁 트인 의암호와 삼악산의 절경을 다채로운 풍미의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상 1~4층으로 구성된 대형 매장이다.
여느 매장과 달리 해당 매장에서는 해가 저물면 음악과 어우러진 커피를 표현한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는데, 2일부터 NHN벅스가 운영하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과 손잡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새로운 미디어 아트 프로그램은 ▲커피 농장 ▲커피 열매 ▲로스팅 ▲추출 ▲탐구 등 5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열매부터 커피 한 잔이 탄생하고, 그 커피를 즐기는 소중한 순간을 아름다운 영상과 에센셜만의 감각이 담긴 감성적인 피아노와 뉴에이지 음악으로 표현했다. 이달 미디어아트는 18시부터 진행된다.
'세종예술의전당점'은 국내 최초의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의 스타벅스 매장이다. 유아 동반 방문 고객을 위해 수유 공간,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이 마련된 가족 휴게실을 갖췄고, 컬러링을 통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어린이 대상 체험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해당 매장은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망고 패션 프루트 블렌디드 ▲초콜릿 크림 칩 프라푸치노 ▲카라멜 크림 프라푸치노 등 4종의 논커피를 톨 사이즈 보다 작은 265ml 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사이즈 특화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고양이 강아지를 품고 함께 가기 어려운 곳 중 하나가 커피숍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이라면 이번 긴 연휴의 마무리를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의 펫 프렌들리 매장인 '더북한강R점'에서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은 1층 고객과 반려동물이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는 28평 규모의 실내 펫 전용 공간이 있어 날씨와 관계없이 방문할 수 있교, 자유롭게 뛰노는 야외 펫 파크도 마련돼 있다. 2만 원 이상 구매 시 반려동물용 음료인 퍼푸치노도 제공한다.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견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은 물론 루프탑에서 북한강 뷰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여수밤바다가 멋진 남녘 '더여수돌산DT점'은 지상 1~2층, 루프탑까지 마련된 전라지역의 대형 매장으로, 동백꽃, 밤바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 등 여수의 다양한 상징물을 인테리어에 반영해 매장 내부에서 여수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이다.
더여수돌산DT점 1층에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투명 LED패널을 활용한 8m, 길이의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이 설치됐다. 해당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테이블 중앙 센서가 화면 위에 올려진 커피잔을 감지해 마치 바닷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듯한 간접경험을 제공한다.
동쪽인 경상북도로 발길을 옮기면 1919년에 지어진 고택 한옥에 들어선 '대구종로고택점'은 100년 이상 된 전통 한옥을 커피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재해석한 곳. 지붕 서까래, 대들보, 기둥, 마루 등 한옥 본래의 모습을 최대한 보존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아늑하면서도 현대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매장 한 켠에 커피와 함께 고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별도의 음악감상 공간이 마련돼 있고, 매장의 중앙에는 야외 정원도 있어 전통과 현대의 조화 속에서 색다른 커피 경험을 찾는 고객에게 인기다.
스타벅스 김무현 운영담당은 "길었던 추석 연휴 마무리와 이번 주말중 가족과 함께 가을 나들이를 즐길만한 매장을 콘셉트별로 엄선해 소개한다."며 "전국 각지 다양한 형태의 매장들이 있는 만큼 귀경길이나 잠깐 나들이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스타벅스에 방문해 커피와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권유한다."고 말했다. [환경데일리 = 유혜리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