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등 3개 부문
![]() |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정보를 경영에 적극 활용해 기상산업 진흥에 이바지하거나, 기상산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개인과 기업(기관) 등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공모 부문은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제안 총 3개 부문이며, 시상 규모는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기상청장상,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등 총 15점이다.
'기상정보 활용' 부문은 기상정보를 기업(기관) 경영에 활용해 재해 예방 및 경영 혁신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수행시기와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기상산업 진흥' 부문은 우수연구 및 기술개발 등을 통해 기상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기업(기관),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기상산업 신규 서비스 또는 신사업 발굴 및 수요자 중심의 정책 등에 대한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기업(기관) 및 개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5월 2일부터 8월 31일(금)까지이며,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누리집(www.kmiti.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 평가를 거쳐 9월에 결정, 시상은 11월에 개최한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