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점수 달성, 국민 만족 인정 기관
기관 내 자체 고객만족경영추진단 가동
K-eco 한국환경공단은 17일 182개 공공기관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고객만족도조사'에서 공단 역대 가장 높은 점수인 96.5점을 받아 최고 등급인 '우수'평가를 받았다.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있다.
평가항목을 보면 △서비스품질 △사회적책임 △불일치 △전반적 고객만족 △성과 등 5개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공단은 준정부기관 평균(90.4점)보다 6.1점 높은 96.5점을 받았고, 모든 항목에서 평균 이상의 우수한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서비스 품질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96.9점)를 받았다.
공단은 그간 기관 내 자체적으로 고객만족경영추진단을 설립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고객만족도조사에서 매년 공공기관 평균 점수이상을 상회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임상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 CS마인드 내재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런 전사적 노력들이 최고등급 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국민이 행복하는 환경솔루션 전문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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