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공모전은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인식 확대 및 사회적 공감 형성을 위한 제3회 '행복한 장(腸), 해피바울' 캠페인의 일환으로, 약 두달 동안 질환 극복과 관련된 다양한 희망 사연을 접수 받는다.
응모 대상은 염증성 장질환 환자뿐만 아니라 환자의 가족, 친구 및 직장 동료, 의료진, 일반인 등 염증성 장질환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 질환의 아픔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사연 ▲ 'I Can’t Wait 카드(공중화장실에 줄이 길 경우 양보를 부탁할 수 있는 카드)'를 유용하게 사용했던 경험 ▲ 학교, 직장 및 사회생활에서의 성공적인 적응 해법 ▲ 행복한 연애, 가족 및 결혼 생활 노하우와 같이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내용이면 응모 가능하다.
응모 형식(사진, 수기, 편지, 시, 동영상 등 자유형식)과 분량에는 제한이 없으며, 9월 20일(일)까지 캠페인 사무국 메일(happybowel2015@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사연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명)은 50만원, 우수상(2명)은 30만원, 장려상(3명)은 10만원, 입선(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대한장연구학회 한동수 회장은 "대한장연구학회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이 사회적 공감과 이해 속에서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한 장(腸) 해피 바울 캠페인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사연 공모전은 환우들에게 질환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행복한 삶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