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부터 접수, 선정 20명 1편당 1천만 원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이 2025년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사업 지원자를 공모한다.
1973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학술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그 중 '문화와 예술' 분야 연구 지원 사업은 아름다움의 문화를 선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자 2023년 신설된 것. 이후 매년 연구 공모를 통해 한국 사회의 문화적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학문적 조명하며 우수 연구의 발굴 및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공모는 6개의 지정된 연구 주제인 '국경을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K문학/문화의 세계성과 대중성', '평화와 공존: 일상과 예술적 실천', '환경의 변화와 인류의 문명', '생애주기의 변화와 한국 사회: 삶과 나이 듦', '젠더, 종교, 종교예술'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받는다. 접수는 8월 18일 10시부터 8월 29일 오후 3시까지다. 국내외 박사 학위 소지자 중 5년간 논문 3편 이상을 발표한 연구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연구자 20명에게 논문 1편당 최대 1000만 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1년이다. [환경데일리 = 유혜리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