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체결
K-eco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는 30일 페트병 등 재활용가능자원 무인회수기 운영기업인 케이아이에코시스템(주)와 손잡았다.
앞으로 자원순환경제사회를 확대하기 위한 페트병, 캔 등 고품질 재활용 가능 자원 수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활용품을 깨끗이 분리배출하면 배출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고품질 재활용품 회수·보상사업'을 바탕으로, 국민들께 해당제도를 널리 알리게 됐다.
주요 지역축제에서 무인회수기 등 을 통해 재활용품을 쉽게 분리배출하여, 국민들이 재활용품의 자원적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광주·전남 지역축제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룰렛돌리기, SNS 인증, 분리배출 OX퀴즈 등 이벤트 운영으로 회수·보상사업홍보를 할 예정이다.
케이아이에코 시스템(주)가 무상 대여한 재활용품 무인회수기를 통해 쉽게 분리배출 체험을 할 준비를 마쳤다.
시민들은 무인회수기에 페트, 캔 등 재활용품을 깨끗이 투입하면 포인트 적립 또는 교통카드 충전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협약 당사자들은 우리지역에서 고품질 재활용품이 잘 회수되고, 재활용품 수거 활동을 통한 인센티브를 시민들이 누릴수 있게 사업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고호영 공단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민들이 재활용가능 자원의 분리배출이 일상화돼 저탄소 순환경제의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환경데일리 =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