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과 61억 걸음 걷기 64억 4천만 달성
식목일 주간 약 9만6000그루 나무심어
[환경데일리 문종민 기자]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6일 본관에서 2023년도 제1차 범농협 ESG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범농협 ESG 슬로건과 엠블럼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는 ▲신규 위원 위촉 ▲ESG 사업추진 현황보고 및 위원 의견청취 ▲슬로건 및 엠블럼 발표순으로 개최됐고, 최근 발표된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대응해 저탄소 농업구조로 전환 및 농축산물 생산. 유통단계의 탄소배출 감축 방안 등이 논의됐다.
범농협 ESG경영활동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함께하는 ESG, 지속가능 농업.농촌'을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앞으로 "우리 모두가 ESG활동에 동참할 때 농업인이 환하게 웃을 수 있는 희망의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의미의 엠블럼을 발표했다.

지난해 ESG 캠페인 '농협과 함께 걷는 61억 걸음 걷기'를 통해 사내에서 큰 호응을 얻어 총 64억 4000만 걸음을 달성했다. 이어 '6만1000그루 나무심기' 후속 캠페인을 통해 올해 식목일 주간동안 약 9만6000그루 나무심기를 달성했다.
이재식 부회장은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잘 대응해 우리 농업인들이 탄소중립에 연착륙하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누구나 ESG를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 조성해 농업인· 국민과 함께 100년 농협을 이뤄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