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최초 '에브루 기법' 광고 롱런 중
혁신의 큰 그림 영상 이어 2년 연속 폭발적 인기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SK이노베이션이 터키의 전통 예술 '에브루 기법' 도입해 선보인 광고가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롱런(long-run)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은 1일, 터키의 아티스트 가립 아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이노베이션(혁신)의 큰 그림 2탄 광고가 온라인 채널에서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 쇼를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1탄 광고에 이어 두 번째 1000만 돌파다.
이번 영상은 4월부터 블로그(http://skinnovation-if.com)와 페북(https://www.facebook.com/IF.SKinnovation)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 TV채널, 지면매체, 야구장의 '빅보드'등을 통해 송출됐다. 이후 국내 기업 최초로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광고를 제작, 소비자들에게 신선함을 전달해 입소문을 타고 런칭 10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을 주제로 제작된 두 편의 광고 영상이 모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한 배경에 SK이노베이션과 아트(Art)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제작을 담당한 대홍기획 정영상 CD(Creative Director)는 "에브루 기법을 도입해 에너지화학 회사의 특징을 혁신적인 비쥬얼에 담아낼 수 있었다."며 "팩트-임팩트 구조는 SNS 상에서 유행어가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임수길 홍보실장은 "소재에 구애 받지 않고 SK이노베이션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하반기에 음악과 미술, 두 분야 전문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업역을 소비자에게 알릴 새로운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고의 SNS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팩트X임팩트'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여행, 휴가, 방학 중 한 가지 주제를 골라 개인의 '팩트X임팩트'사연을 댓글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00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계획이다.
용어설명
에브루(Ebru) 기법 : 기름 물 위에 여러 색상의 물감을 흩뿌리거나 붓질을 해 무늬를 만들고 그 위에 종이 덮어 전사함으로써 화려한 무늬를 연출하는 터키의 전통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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