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우리 먹거리 한돈, 건강한 한돈, 소비촉진과 우수한 품질을 홍보하기 위해 한돈 시식회 등이 행사가 마련됐다.
농협(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와 공동으로 한돈데이(10. 1.)를 맞아 우리 한돈의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해 '국민데이! 한돈데이! 우리돼지 나눔되지!'라는 슬로건으로 10월말까지 전국적인 한돈 시식회 및 나눔행사를 실시한다.
![]() |
한돈 시식회는 전국 농협지역본부(9개)와 양돈농협(7개)에서 지역축제 등과 연계해 열리며, 삼겹, 등심, 저지방부위, 육가공품 등 맛있고 품질 좋은 우리 돼지 한돈의 다양한 부위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 복지시설, 요양병원과 같이 소외된 이웃이 있는 곳을 찾아가 돼지고기, 보쌈, 수육, 순대 등을 나눔으로써 한돈인들의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에 전할 계획이다.
앞서 9월29일 서울랜드(경기도 과천)에서 한돈 시식 및 나눔 퍼포먼스 및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올해로 5회째 한돈데이를 맞이해 우리 한돈 홍보를 통한 돼지고기 소비촉진의 일환"이라며,"안심하고 드실수 있는 우리 한돈과 늘 함께해 주시고 더욱 사랑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