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제고, ESG 경영, 지역발전 등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경주 시민을 대상으로 2026년 예산 반영을 위한 '2025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8월 20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 편성 단계에서부터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재정 운용의 투명성 및 재원 배분의 공정성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민참여예산제 공모 대상은 공단이 관리하는 사업장에 대한 시설·환경 개선 및 서비스·복지 증대, 기타 공공 복리 증진 등이다.
시민들은 공단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ESG 경영 사업, 지역발전 사업, 불편 해소 및 안전 강화를 위한 소규모 사업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경주시 주소지를 둔 시민, 관내 기관 및 단체에 근무하는 직원 등으로 공단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 우편, 팩스로 하면 된다. 공모에 당선된 시민에게 소정의 포상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 추진할 예정이다.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www.gjfm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정태룡 공단 이사장은 "시민에게 필요한 사업을 예산 편성 단계에서 보다 적극 반영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에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환경데일리 = 허현수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