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커뮤니티 플랫폼 ‘여름 제철 요리' 주제
레시피, 재료 손질, 요리 팁까지 꾸러미 증정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요리 솔루션 제안이 주부들에게 인기다.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한 여름철, 입맛을 돋워주는 제철 요리의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제철 요리’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지금 가장 맛있는 제철을 요리해요' 주제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나 요즘 날씨와 잘 어울리는 여름철 요리를 공유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 ▲샘표 저당 비빔장 ▲새미네부엌 양파절임소스 ▲티아시아 푸팟퐁 커리 ▲ 티아시아 발리 나시고랭 소스 ▲ 티아시아 요거트 라씨 망고 파우더로 구성된 '요리 꾸러미'를 선물한다.
샘표는 이벤트를 통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솔루션도 함께 소개한다. 오이, 참외, 토마토 등 가장 맛있는 제철 채소와 과일로 만든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한 끼를 제안하고, 손질 팁, 요리 노하우, 보관법까지 안내해 요리 초보도 도전하기 쉽다. 제철 채소로 만드는 이색 반찬 '스프링 오이'부터 여름 대표 보양식 '삼계탕'까지, 새미네부엌과 함께라면 누구나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여름철 대표 제철 재료 오이도 써는 방식만 달리하면 다른 반찬으로 즐길 수 있다. 스프링 모양으로 오이를 자른 뒤, 연두와 다진 마늘, 참기름, 깨만 더하면 간단하고 개운한 여름 반찬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살짝 더하면 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곁들임 요리다.
복잡하게만 느껴졌던 '삼계탕'도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누구나 도전할 여름 레시피다.
닭을 고를 때의 기준부터 재료 손질법, 날개를 고정해 모양을 단정하게 잡는 방법 등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디테일까지 꼼꼼하게 알려준다. 여기에, 물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수준의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는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육수'는 집에서도 건강한 보양식을 쉽고 맛있게 요리하도록 도와주는 한 끗 차이의 팁이 되어준다.
샘표 관계자는 "삼계탕도, 오이반찬도 샘표 우리맛 연구팀의 솔루션과 레시피로 짧은 시간 안에 맛있고 건강하게 완성할 수 있다."며 "새미네부엌에서 유용한 요리 팁과 정보를 참고해 요리에 대한 즐거움과 자신감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샘표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열어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10년 넘게 연구·개발해온 600여 가지 요리 솔루션을 공유하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환경데일리 = 유혜리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