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 교류 및 협력
[환경데일리 추호용 기자]K-eco 한국환경공단은 4일 환경연구단지 내 국제회의실에서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 8개 기관이 모여 감사인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각 기관 상임감사 및 감사실 직원들의 감사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좋은 감사전략, 그 사례(엄광섭 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감사), 공공기관 감사업무 사례와 평가(김선엽 이정회계법인 이사) 에 대해 외부 전문가를 초빙 진행했다.
수도권 실내 50인 이상 모임 자제 권고로 기관별 참석 인원은 5인 이하로 제한하고 교육 중 마스크 착용 및 좌석간 거리두기 등을 통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번 교육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등 인천시 소재 8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8개 기관과 함께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 협의회를 구성하고 감사전문성 제고를 위한 감사기구 간 교류, 부패방지·청렴 문화 개선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유성찬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는 "감사인의 전문역량 강화를 금번 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로 인천지역 공공기관 감사기구협의회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해 인천지역 감사업무협력체계를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