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 로고 코인 파우치 5만개 출시, 5일만에 매진
이어폰 케이스, 동전 지갑 활용 사진 SNS 회자 폭발적 인기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새해 벽두부터 스타벅스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벌써 매진 사례를 일으킨 제품이 탄생했다. 주인공은 스타벅스의 로고 코인 파우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월 5일부로 로고 코인 파우치가 모두 판매됐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 1일, 전국의 100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신년 상품들을 일제히 출시했는데, 그 중 하나인 '로고 코인 파우치'가 출시 5일만에 완판되는 깜짝 성과를 올렸다.
이번에 출시됐던 로고 코인 파우치는 스타벅스의 코인초콜릿 6개가 들어 있는 인조가죽으로 된 동그란 파우치로, 금색과 은색 두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코인 초콜릿은 원래 스타벅스에서 5개 한 묶음으로 틴 케이스에 넣어 판매하던 상품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 온 상품 중 하나였다. 스타벅스는 2017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리뉴얼한 로고 코인 파우치를 전체 5만개 특별 제작했다.
별도의 홍보 없이 조용히 진열대 한 켠에 자리잡고 있던 이 상품은 곧 고객들의 눈에 띄기 시작했고, 급작스럽게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일주일도 안된 지난 6일, 전국 매장에서 전부 소진되는 사태를 맞이했다. 1월 첫 주 현재, 스타벅스 내에서 단일 푸드 상품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기록됐다.
이번 로고 코인 파우치는 동전 지갑이나, 이어폰 케이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는 점이 실구매자들의 SNS나 블로그 등에서 폭발적으로 회자되면서, 고객들의 더 큰 관심과 주목을 받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스타벅스 카테고리 푸드팀 이은정 팀장은 "신년을 맞이 해 복 주머니 컨셉으로 이번 파우치를 제작했는데, 특히 케이스도 실용적으로 써보자라는 담당자의 아이디어가 적중해 많은 고객분들의 성원을 받은 것 같다." 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실용성 있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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